Actions: Ease


정해진 시간동안 가속도를 변화를 줄수있어 sprite움직임을 단순하지 않고 다양하게 변화시킬 수 있다. Ease Action은 시작시, 끝날때, 시작과끝 에서 변화하는 각각의 3가지 타입이 있다.

  • In actions: 시작부분에서 가속
  • Out actions: 끝부분에서 가속
  • InOut actions: 시작과 끝부분에서 가속

Ease actions

  • CCEaseIn: 시작부분 가속이 있은 후 감속된다.
  • CCEaseOut: 끝부분에서 가속된다.
  • CCEaseInOut: 시작 시 가속되다가 다시 느려졌다가 끝날때 또 가속된다.

rate인자는 가속도를 나타낸다. 

EaseExponential actions

기본 액션값에 비해 느리다가 빨라지는 체감속도가 훨씬 크다.

EaseSine actions

기본값에 비해서 느리다가 빨라지는 체감속도가 덜하다.

EaseElastic actions

고무줄 팅기는 효과를 준다.
Sequence나 Spawn과 같은 action과 같이 쓰면 엉뚱한 값이 나올수 있다.

EaseBounce actions

바닥에 튕기는 효과를 준다.
Sequence나 Spawn과 같은 action과 같이 쓰면 엉뚱한 값이 나올수 있다. 

EaseBack actions

목표지점보다 더 갔다가 다시 복귀하는 효과를 준다. Elastic에서 period를 1값으로 준거랑 비슷한 효과가 나는것같다. 
Sequence나 Spawn과 같은 action과 같이 쓰면 엉뚱한 값이 나올수 있다.

Actions: Speed

Speed action

CCSpeed action은 내부 action의 기간을 바꾼다..는 중요하지 않고.
[
action setSpeed: 2.5f];
요딴식으로 나중에 스피드값을 바꿀려고 사용하는 a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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