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3/27'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1.03.27 cocos2d : Scene 이동 및 효과 1
  2. 2011.03.27 cocos2d : Layer 터치 이벤트 처리
1. 그냥 이동

[[CCDirector sharedDirector] replaceScene: [SomeOtherScene scene]];


2. 이동하면서 효과주기

[[
CCDirector sharedDirector] replaceScene:

[CCTransitionFade transitionWithDuration:0.5f scene:[MainScene scene]]]; 

    효과 종류 
    CCTransitionFade : Fade in & Fade out

    CCTransitionFlipAngular : 종이를 뒤집듯이 180도 회전 하면서 앵글이 아래로 갔다가 돌아옴.

    CCTransitionShrinkGrow : 기존 씬이 멀어지면서 새로운 씬이 가까워짐

    CCTransitionMoveInB : 아래에서 새 씬이 올라오고 기존씬이 사라짐

    CCTransitionMoveInT : 위에서 새 씬이 내래오고 기존씬이 사라짐

    CCTransitionMoveInL : 왼쪽에서

    CCTransitionMoveInR : 오른쪽에서 

    CCTransitionFadeTR : 

    CCTransitionFadeUp

    CCTransitionFlipX : 종이를 뒤집듯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180도 회전

    CCTransitionFlipY : 종이를 뒤집듯이 위에서 아래로 180도 회전

    CCTransitionPageTurn : 책 페이지를 넘기듯이

    CCTransitionCrossFade : 새 씬이 일단 겹쳐지고 기존씬이 천천히 사라짐


Posted by DevMaster


1. 헤더 등록

#import "CCTouchDispatcher.h"
 

2. 델리게이트 등록

- (void) registerWithTouchDispatcher {

[[CCTouchDispatcher sharedDispatcher] addTargetedDelegate:self priority:0 swallowsTouches:YES];

}


3. 터치 구현

- (BOOL) ccTouchBegan:(UITouch *) touch withEvent:(UIEvent *) event {

return YES;

}


- (void) ccTouchEnded:(UITouch *) touch withEvent:(UIEvent *) event {

}



Posted by DevMaster
이전버튼 1 이전버튼

블로그 이미지
DevMaster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11.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